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言詳✞詳 The 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ΑΩ✱'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The Triune Creator∙Ruler of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Eternal Life∙Light∙Love∙Grace∙Trut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But these are written, that ye might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elieving ye might have life through his name. (John 20:31 KJV)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 (1 John 5:7 KJV)
三位一體論과 基督論은 正經論에 依存합니다.
The Immanent(Ontological) Trinity Model
= The Economic Trinity Model
= The Trinity Model
✞ 초대교회(初代敎會)의 형태는 가정교회(家庭敎會)였습니다. 初代敎會는 巨大豪華建物(가짜聖殿)을 지향하는 오늘날의 制度敎會(Institutional Church) 같은 복잡한 구조가 아니었습니다. 初代敎會는 家庭敎會를 중심으로 하는 非制度敎會(NonInstitutional Church)였습니다.
✞
初代敎會는 예수님께서 세우신 新約敎會(신약교회, 새 언약 교회, New Covenant Church)를 지향했습니다. 옛 언약(舊約, Old Covenant)은 새 언약(新約, New Covenant)의 기초입니다.
그러나 옛 언약과 새 언약을 섞으면 新約聖經敎會(New Testament Church)인 新舊約敎會(New∙Old Covenant Church)가 됩니다. 新舊約敎會의 誤謬는 禮拜堂을 聖殿이라고 속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聖徒들이 聖殿입니다. 대부분의 制度敎會는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가 아니고 新舊約敎會(New∙Old Covenant Church)입니다.
新舊約敎會는 옛 언약의 十一租를 성도들의 의무라고 가르치며, 일요일(0시 ~ 24시)을 새 언약 시대의 安息日인 主日이라고 속입니다.
옛 언약 시대의 安息日은 금요일 저녁(日沒)부터 토요일 저녁(日沒)까지 였습니다. 안식후 첫날이 主日이므로 당연히 토요일 저녁(日沒)부터 일요일 저녁(日沒)까지 입니다.
新約聖經에는 主日에 대한 계명이 없고, 단지 聖晩餐이 (토요일 저녁에) 거행되었음을 보여줄 뿐입니다.
-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 아래에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따르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냐
- 제사 직분이 바꾸어졌은즉 율법도 반드시 바꾸어지리니
- 이것은 한 사람도 제단 일을 받들지 않는 다른 지파에 속한 자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
- 우리 주께서는 유다로부터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 이 지파에는 모세가 제사장들에 관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
- 멜기세덱과 같은 별다른 한 제사장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하도다
- 그는 육신에 속한 한 계명의 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오직 불멸의 생명의 능력을 따라 되었으니
- 증언하기를 네가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제사장이라 하였도다
- 전에 있던 계명은 연약하고 무익하므로 폐하고
- (율법은 아무 것도 온전하게 못할지라) 이에 더 좋은 소망이 생기니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가느니라
- 또 예수께서 제사장이 되신 것은 맹세 없이 된 것이 아니니
- (그들은 맹세 없이 제사장이 되었으되 오직 예수는 자기에게 말씀하신 이로 말미암아 맹세로 되신 것이라 주께서 맹세하시고 뉘우치지 아니하시리니 네가 영원히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 이와 같이 예수는 더 좋은 언약의 보증이 되셨느니라
- 제사장 된 그들의 수효가 많은 것은 죽음으로 말미암아 항상 있지 못함이로되
- 예수는 영원히 계시므로 그 제사장 직분도 갈리지 아니하느니라
-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
- 이러한 대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이라
- 그는 저 대제사장들이 먼저 자기 죄를 위하고 다음에 백성의 죄를 위하여 날마다 제사 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그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라
- 율법은 약점을 가진 사람들을 제사장으로 세웠거니와 율법 후에 하신 맹세의 말씀은 영원히 온전하게 되신 아들을 세우셨느니라
✞ 옛 언약에 기반을 둔 옛 계명(전에 있던 계명, 十誡命)은 연약하고 무익하므로 폐하여졌다고 히브리서 7:18과 8:13은 선언합니다.
히브리서 8:13 개역개정-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 新約敎會(신약교회, 새 언약 교회, New Covenant Church)는 새 언약(新約, New Covenant)에 기반을 둔 새 계명(예수님께서 잡히시던 밤의 逾越節 식사 때부터 가르치신 계명, 新誡命)에 따라 살아야 합니다. 新舊約聖經66卷이 증거하듯이 新誡命(새 계명)은 옛 계명을 기반으로 하며 옛 계명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옛 계명의 聖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Covenant God) 야훼(יהוה) 가르침은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 가르침으로 확장되어 기본 개념이 확정되었고, 安息日 계명은 오직 예수님 안에 참된 安息이 있다는 正統基督論 가르침으로 확장되어 기본 개념이 확정되었습니다.
마태복음 22:36~40 개역개정- 선생님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는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옳은 줄 알았노니
-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할지니라 이에 스스로 삼가면 잘되리라 평안함을 원하노라 하였더라
- 그들이 작별하고 안디옥에 내려가 무리를 모은 후에 편지를 전하니
- 읽고 그 위로한 말을 기뻐하더라
-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 우리가 이것을 씀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 우리가 그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는 것이니라
-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둠에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하지 아니함이거니와
-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 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이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 十誡命을 완전케 하시고 新誡命(새 계명)을 세우신 예수님 안에서만 진정한 평안을 누리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예수님의 짐이 가볍다고 말씀하였습니다. 十誡命을 완성하고 대체한 새 계명은 더욱 엄격하기 때문에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The Holy Triune True Covenant God) 야훼(יהוה)의 絕對主權에 의한 恩惠에 의해서 예수님을 믿게되어 救援을 받습니다. 예수님의 山上垂訓은 새로운 계명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新約敎會聖徒들을 위한 격려와 위로의 말씀입니다.
마태복음 5:17~48 개역개정-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계명 중의 지극히 작은 것 하나라도 버리고 또 그같이 사람을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지극히 작다 일컬음을 받을 것이요 누구든지 이를 행하며 가르치는 자는 천국에서 크다 일컬음을 받으리라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낫지 못하면 결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하지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혀가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 그러므로 예물을 제단에 드리려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들을 만한 일이 있는 것이 생각나거든
-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
- 너를 고발하는 자와 함께 길에 있을 때에 급히 사화하라 그 고발하는 자가 너를 재판관에게 내어 주고 재판관이 옥리에게 내어 주어 옥에 가둘까 염려하라
-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네가 한 푼이라도 남김이 없이 다 갚기 전에는 결코 거기서 나오지 못하리라
- 또 간음하지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 만일 네 오른 눈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
-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 또 일렀으되 누구든지 아내를 버리려거든 이혼 증서를 줄 것이라 하였으나
-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음행한 이유 없이 아내를 버리면 이는 그로 간음하게 함이요 또 누구든지 버림받은 여자에게 장가드는 자도 간음함이니라
- 또 옛 사람에게 말한 바 헛 맹세를 하지 말고 네 맹세한 것을 주께 지키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도무지 맹세하지 말지니 하늘로도 하지 말라 이는 하나님의 보좌임이요
- 땅으로도 하지 말라 이는 하나님의 발등상임이요 예루살렘으로도 하지 말라 이는 큰 임금의 성임이요
- 네 머리로도 하지 말라 이는 네가 한 터럭도 희고 검게 할 수 없음이라
-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
- 또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하지 말라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 대며
- 또 너를 고발하여 속옷을 가지고자 하는 자에게 겉옷까지도 가지게 하며
- 또 누구든지 너로 억지로 오 리를 가게 하거든 그 사람과 십 리를 동행하고
- 네게 구하는 자에게 주며 네게 꾸고자 하는 자에게 거절하지 말라
- 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면 무슨 상이 있으리요 세리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남보다 더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 그 때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言詳✞詳 The 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ΑΩ✱'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The Triune Creator∙Ruler of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Eternal Life∙Light∙Love∙Grace∙Truth
יהוה ΑΩ God The Father
eternally begotten ↓ ↓ eternally proceeding
יהוה ΑΩ God The Son Λόγος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 through Χριστοτόκος (virgin Mary) by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Christ Jesus, The Head of The New Covenant Church, King of Kings
Soli Deo Gloria, Solo Christo, Sola Fide, Sola Gratia, Sola Tota Scriptura Christ Jesus' Kingdom, True Church (True Israel, Biblical Church) Alone
ΑΩ Jesu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Alone
New Covenant Church (Eternal∙Glorious∙Heavenly∙New∙Real Israel) Alone
ΑΩ Coram Deo †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羊
Reading Order: Book of John → The New Testament → The Old∙New Testament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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