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言詳✞詳 The 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ΑΩ✱'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The Triune Creator∙Ruler of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Eternal Life∙Light∙Love∙Grace∙Trut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But these are written, that ye might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elieving ye might have life through his name. (John 20:31 KJV)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 (1 John 5:7 KJV)
三位一體論과 基督論은 正經論에 依存합니다.
The Immanent(Ontological) Trinity Model
= The Economic Trinity Model
= The Trinity Model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가 이 땅에서 번성하여 많아질 때에는 사람들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시는 말하지 아니할 것이요 생각하지 아니할 것이요 기억하지 아니할 것이요 찾지 아니할 것이요 다시는 만들지 아니할 것이며 (예레미야 3:16)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예레미야 31:31~33)
예수께서 성전에서 나가실 때에 제자 중 하나가 이르되 선생님이여 보소서 이 돌들이 어떠하며 이 건물들이 어떠하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이 큰 건물들을 보느냐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려지리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13:1~2)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유대인들이 이르되 이 성전은 사십육 년 동안에 지었거늘 네가 삼 일 동안에 일으키겠느냐 하더라 그러나 예수는 성전된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야 제자들이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었더라 (요한복음 2:19~22)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고린도전서 3:16~17)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판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마음판에 쓴 것이라
(고린도후서 3:3)
지금 우리가 하는 말의 요점은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이라 그는 하늘에서 지극히 크신 이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 성소와 참 장막에서 섬기는 이시라 이 장막은 주께서 세우신 것이요 사람이 세운 것이 아니니라 대제사장마다 예물과 제사 드림을 위하여 세운 자니 그러므로 그도 무엇인가 드릴 것이 있어야 할지니라 예수께서 만일 땅에 계셨더라면 제사장이 되지 아니하셨을 것이니 이는 율법을 따라 예물을 드리는 제사장이 있음이라 그들이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 같으니 이르시되 삼가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따라 지으라 하셨느니라 그러나 이제 그는 더 아름다운 직분을 얻으셨으니 그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시라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라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그들의 잘못을 지적하여 말씀하시되 주께서 이르시되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과 더불어 새 언약을 맺으리라 또 주께서 이르시기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그들과 맺은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그들은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그들을 돌보지 아니하였노라 또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내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그들의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게 백성이 되리라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그들이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라 내가 그들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히브리서 8)
또한 성령이 우리에게 증언하시되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이것들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 드릴 것이 없느니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히브리서 10:15~20 개역개정)
✞ 야훼께서 두 돌판들에 친히 쓰셨던 十誡命(The Ten Commandments)의 내용이 우리가 사용하는 찬송가의 앞표지나 뒤표지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舊約의 誡命이었던 十誡命은 우리가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誡命이라고 편집자가 인쇄한 것입니다. 그러나 언약의 근거였던 '야훼께서 두 돌판들에 친히 쓰신 두 돌판들'이 보관 되었던 언약궤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 이미 없었습니다. 구약의 폐기가 이미 시작되었을 때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예레미야 3:16 개역개정-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가 이 땅에서 번성하여 많아질 때에는 사람들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시는 말하지 아니할 것이요 생각하지 아니할 것이요 기억하지 아니할 것이요 찾지 아니할 것이요 다시는 만들지 아니할 것이며
-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알기 때문이라 내가 그들의 악행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는 해를 낮의 빛으로 주셨고 달과 별들을 밤의 빛으로 정하였고 바다를 뒤흔들어 그 파도로 소리치게 하나니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니라
- 첫 언약에도 섬기는 예법과 세상에 속한 성소가 있더라
- 예비한 첫 장막이 있고 그 안에 등잔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니 이는 성소라 일컫고
- 또 둘째 휘장 뒤에 있는 장막을 지성소라 일컫나니
- 금 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 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돌판들이 있고
-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이 있으니 이것들에 관하여는 이제 낱낱이 말할 수 없노라
✞
完成啓示 新約의 그림자였던 未完成啓示 舊約의 중심 역할을 했던 두 돌판들이 현재 없습니다.
두 돌판의 내용을 옮겨 적은 것은 계약의 근거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구속사적 경륜으로 본
「제7권 영원한 만대의 언약 십계명 ...
주목 •이스라엘의 중심은 예루살렘, 그 중심은 성전, 그 중심은 지성소, 그 중심은 법궤, 그 중심은 십계명을 새긴 돌판」은 법궤(언약궤)가 없어졌고 다시 만들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성경 말씀을 무시하는 엉터리 주장입니다.
이는 새로운 계명이 중심이 되는 完成啓示 新舊約聖經66卷이 십계명이 중심이 되는 未完成啓示 舊約聖經39卷의 성취인 것을 깨닫지 못한 결과인데, '내가 증언하노니 그들이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올바른 지식을 따른 것이 아니니라 (로마서 10:2 개역개정)"의 대표적 사례입니다.
- (에베소서 2:15)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 (히브리서 7:12) 제사 직분이 바꾸어졌은즉 율법도 반드시 바꾸어지리니
- (히브리서 7:18) 전에 있던 계명은 연약하고 무익하므로 폐하고
- (히브리서 8: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라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 (히브리서 8: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 (히브리서 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 (히브리서 9:24)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바로 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 (히브리서 10:1) 율법은 장차 올 좋은 일의 그림자일 뿐이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나 온전하게 할 수 없느니라
- (히브리서 10:4) 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
- (히브리서 10:9) 그 후에 말씀하시기를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으니 그 첫째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라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마태복음 22:37~40)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마태복음 7:12 개역개정)
要約⇗ 요한1서 2:1~8 ⇖要約
未完成啓示舊約聖經39卷舊約十誡命 ⇨ 完成完全絕對啓示新舊約聖經66卷新約新誡命福音
聖唯一神國 | 聖三位一體唯一神∙[聖眞神眞人一位]言詳聖基督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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舊約聖經39卷[未完成啓示]_十誡命 | 新舊約聖經66卷[完成完全絕對啓示]_新誡命 |
舊約敎會_安息日敎會 | 新約敎會_聖安息日主人[言詳聖基督]敎會 |
Temporal Old Israel | Eternal Real True New Israel |
Temporal Old Jerusalem Church | Eternal Real True New Jerusalem Church |
Temporal Old Heaven Old Earth | Eternal Real True New Heaven New Earth |
舊約敎會∙猶太敎∙混合敎會의 誡命: 舊約聖經39卷基盤의 石碑十誡命이 있던 言約櫃는 現在없음 ⇨ 舊約廢棄 猶太敎∙三位一體唯一神基督新約舊約世上混合敎會 |
ΑΩ✱敎會인 新約敎會의 誡命: ΑΩ聖靈하나님께서 聖殿(ΑΩ✱敎會聖徒心靈)에 계셔서 기록하시고 가 르치시는 新舊約聖經66卷基盤의 ΑΩ✱新約新誡命 聖三位一體唯一神言詳聖基督新約新誡命ΑΩ✱敎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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聖唯一神誡命 (1계명~3계명) |
聖三位一體唯一神誡命 (聖三位一體唯一神論) |
安息日誡命 (4계명) |
聖安息日主人(ΑΩ✱)誡命 (聖基督[聖眞神眞人一位]論) |
5계명~10계명 罪性을 갖고 태어난 사람들은 5계명~10계명을 제대로 행할 수도 가르칠 수도 없다: 行爲中心 |
左同 5계명~10계명을 완전하게 행하시고 가르치신 聖安息日主人께서는 眞安息이신 主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本性中心 ⇛ 絶望 ⇛ 言詳✞詳ΑΩ✱의 福音 |
十一租(마23:23 ◅ 舊約時代) ⇨ [렘31:31 ▻ 마5:17 ▻ 눅22:20] ⇨ 救濟獻金(행15 ◅ 新約時代)
聖幕[石碑十誡命] ⇨ ∙∙∙ ⇨ 예루살렘聖殿[렘3:16 ▻ 눅21:6 ▻ 히9:1~5] ⇨ 新約敎會聖徒[心碑新誡命]
新約과 舊約과 世上을 섞은 聖經無視新約舊約世上混合傳統敎會는 非正統입니다(막7:8, 롬10:2).
ΑΩ✱敎會 = 新約敎會 = 正統敎會 ≠ 聖經無視新約舊約世上混合傳統敎會
主日 첫 예배는 聖晩餐禮拜입니다✝ 處女마리아 = ΑΩ✱를 낳은 분 ≠ 하나님을 낳은 분 ⇨ 賢母良妻
출애굽기 20:1~17 개역개정
- 하나님이 이 모든 말씀으로 말씀하여 이르시되
-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니라
-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여호와는 그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는 자를 죄 없다 하지 아니하리라
-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 일곱째 날은 네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가축이나 네 문안에 머무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 살인하지 말라
- 간음하지 말라
- 도둑질하지 말라
-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네 이웃의 아내나 그의 남종이나 그의 여종이나 그의 소나 그의 나귀나 무릇 네 이웃의 소유를 탐내지 말라
- 이스라엘 자손이 광야에 거류할 때에 안식일에 어떤 사람이 나무하는 것을 발견한지라
- 그 나무하는 자를 발견한 자들이 그를 모세와 아론과 온 회중 앞으로 끌어왔으나
- 어떻게 처치할는지 지시하심을 받지 못한 고로 가두었더니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그 사람을 반드시 죽일지니 온 회중이 진영 밖에서 돌로 그를 칠지니라
- 온 회중이 곧 그를 진영 밖으로 끌어내고 돌로 그를 쳐죽여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니라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대대로 그들의 옷단 귀에 술을 만들고 청색 끈을 그 귀의 술에 더하라
- 이 술은 너희가 보고 여호와의 모든 계명을 기억하여 준행하고 너희를 방종하게 하는 자신의 마음과 눈의 욕심을 따라 음행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라
- 그리하여 너희가 내 모든 계명을 기억하고 행하면 너희의 하나님 앞에 거룩하리라
-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해 내었느니라 나는 여호와 너희의 하나님이니라
-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이루시도다 내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내 아버지 다윗을 이어서 일어나 이스라엘의 왕위에 앉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성전을 건축하고
- 내가 또 그 곳에 우리 조상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실 때에 그들과 세우신 바 여호와의 언약을 넣은 궤를 위하여 한 처소를 설치하였노라
- 솔로몬이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 건축하기를 마치며 자기가 이루기를 원하던 모든 것을 마친 때에
- 여호와께서 전에 기브온에서 나타나심 같이 다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기도와 네가 내 앞에서 간구한 바를 내가 들었은즉 나는 네가 건축한 이 성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내 이름을 영원히 그 곳에 두며 내 눈길과 내 마음이 항상 거기에 있으리니
- 네가 만일 네 아버지 다윗이 행함 같이 마음을 온전히 하고 바르게 하여 내 앞에서 행하며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온갖 일에 순종하여 내 법도와 율례를 지키면
- 내가 네 아버지 다윗에게 말하기를 이스라엘의 왕위에 오를 사람이 네게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한 대로 네 이스라엘의 왕위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려니와
- 만일 너희나 너희의 자손이 아주 돌아서서 나를 따르지 아니하며 내가 너희 앞에 둔 나의 계명과 법도를 지키지 아니하고 가서 다른 신을 섬겨 그것을 경배하면
- 내가 이스라엘을 내가 그들에게 준 땅에서 끊어 버릴 것이요 내 이름을 위하여 내가 거룩하게 구별한 이 성전이라도 내 앞에서 던져버리리니 이스라엘은 모든 민족 가운데에서 속담거리와 이야기거리가 될 것이며
- 이 성전이 높을지라도 지나가는 자마다 놀라며 비웃어 이르되 여호와께서 무슨 까닭으로 이 땅과 이 성전에 이같이 행하셨는고 하면
- 대답하기를 그들이 그들의 조상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신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을 따라가서 그를 경배하여 섬기므로 여호와께서 이 모든 재앙을 그들에게 내리심이라 하리라 하셨더라
✞ 언약궤와 새언약에 대한 예레미야의 언급은 구약의 폐기가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 이사야 65:17 개역개정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 Isaiah 65:17 KJV
For, behold, I create new heavens and a new earth: and the former shall not be remembered, nor come into mind. - Isaiah 65:17 NASB
For behold, I create new heavens and a new earth; And the former things will not be remembered or come to mind. - Isaiah 65:17 NIV
Behold, I will create new heavens and a new earth. The former things will not be remembered, nor will they come to mind. - 예레미야 3:16 개역개정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가 이 땅에서 번성하여 많아질 때에는 사람들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시는 말하지 아니할 것이요 생각하지 아니할 것이요 기억하지 아니할 것이요 찾지 아니할 것이요 다시는 만들지 아니할 것이며 - Jeremiah 3:16 KJV
And it shall come to pass, when ye be multiplied and increased in the land, in those days, saith the LORD, they shall say no more, The ark of the covenant of the LORD: neither shall it come to mind: neither shall they remember it; neither shall they visit it; neither shall that be done any more. - Jeremiah 3:16 NASB
It shall be in those days when you are multiplied and increased in the land," declares the LORD, "they will no longer say, 'The ark of the covenant of the LORD.' And it will not come to mind, nor will they remember it, nor will they miss it, nor will it be made again. - Jeremiah 3:16 NIV
In those days, when your numbers have increased greatly in the land," declares the LORD, "men will no longer say, 'The ark of the covenant of the LORD.' It will never enter their minds or be remembered; it will not be missed, nor will another one be made. - 예레미야 31:31 개역개정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 Jeremiah 31:31 KJV
Behold, the days come, saith the LORD, that I will make a new covenant with the house of Israel, and with the house of Judah: - Jeremiah 31:31 NASB
Behold, days are coming," declares the LORD, "when I will make a new covenant with the house of Israel and with the house of Judah, - Jeremiah 31:31 NIV
The time is coming," declares the LORD, "when I will make a new covenant with the house of Israel and with the house of Judah. - 히브리서 9:5 개역개정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이 있으니 이것들에 관하여는 이제 낱낱이 말할 수 없노라 - Hebrews 9:5 KJV
And over it the cherubims of glory shadowing the mercyseat; of which we cannot now speak particularly. - Hebrews 9:5 NASB
and above it were the cherubim of glory overshadowing the mercy seat; but of these things we cannot now speak in detail. - Hebrews 9:5 NIV
Above the ark were the cherubim of the Glory, overshadowing the atonement cover. But we cannot discuss these things in detail now.
✞ 新約聖經27卷에는 예수님께서 十誡命을 완성하러 오셨고 완성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태복음 5:17~18 개역개정-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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十誡命의 聖唯一神 계명이 新舊約聖經66卷에서 聖三位一體唯一神을 설명하는 正統聖三位一體論으로 확장되어 기본 개념이 확정되었고, 十誡命의 安息日 계명은 新舊約聖經66卷에서 安息日의 주인이신 예수님을 설명하는 正統聖基督論으로 확장되어 기본 개념이 확정되었습니다.
예수님과 성령님께서 正統聖三位一體論과 正統聖基督論을 가르치셨습니다.
안식일의 주인이신 예수님의 안식에 들어가야 합니다.
-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워할지니 그의 안식에 들어갈 약속이 남아 있을지라도 너희 중에는 혹 이르지 못할 자가 있을까 함이라
- 그들과 같이 우리도 복음 전함을 받은 자이나 들은 바 그 말씀이 그들에게 유익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과 결부시키지 아니함이라
- 이미 믿는 우리들은 저 안식에 들어가는도다 그가 말씀하신 바와 같으니 내가 노하여 맹세한 바와 같이 그들이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다 하였으나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그 일이 이루어졌느니라
- 제칠일에 관하여는 어딘가에 이렇게 일렀으되 하나님은 제칠일에 그의 모든 일을 쉬셨다 하였으며
- 또 다시 거기에 그들이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으니
- 그러면 거기에 들어갈 자들이 남아 있거니와 복음 전함을 먼저 받은 자들은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말미암아 들어가지 못하였으므로
- 오랜 후에 다윗의 글에 다시 어느 날을 정하여 오늘이라고 미리 이같이 일렀으되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하였나니
- 만일 여호수아가 그들에게 안식을 주었더라면 그 후에 다른 날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리라
- 그런즉 안식할 때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도다
-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의 일을 쉬심과 같이 그도 자기의 일을 쉬느니라
- 그러므로 우리가 저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쓸지니 이는 누구든지 저 순종하지 아니하는 본에 빠지지 않게 하려 함이라
-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 지으신 것이 하나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우리의 결산을 받으실 이의 눈 앞에 만물이 벌거벗은 것 같이 드러나느니라
-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계시니 승천하신 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 그 때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 그 때에 예수께서 안식일에 밀밭 사이로 가실새 제자들이 시장하여 이삭을 잘라 먹으니
- 바리새인들이 보고 예수께 말하되 보시오 당신의 제자들이 안식일에 하지 못할 일을 하나이다
- 예수께서 이르시되 다윗이 자기와 그 함께 한 자들이 시장할 때에 한 일을 읽지 못하였느냐
- 그가 하나님의 전에 들어가서 제사장 외에는 자기나 그 함께 한 자들이 먹어서는 안 되는 진설병을 먹지 아니하였느냐
- 또 안식일에 제사장들이 성전 안에서 안식을 범하여도 죄가 없음을 너희가 율법에서 읽지 못하였느냐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성전보다 더 큰 이가 여기 있느니라
- 나는 자비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을 너희가 알았더라면 무죄한 자를 정죄하지 아니하였으리라
-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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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훼께서 직접 쓰신 十誡命이 기록된 돌판들이 보관되었던 言約櫃가 없어졌을 때 十誡命의 廢棄가 시작되어 예루살렘 聖殿이 파괴되었을 때 十誡命은 廢棄가 완료되었습니다.
完成啓示인 新舊約聖經66卷을 열심히 읽으면 未完成啓示인 十誡命을 완성하고 대체한 예수님의 새로운 계명(新誡命)이 마음에 쓰여집니다.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지혜의 훈계라 겸손은 존귀의 길잡이니라
-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
-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 의로우신 아버지여 세상이 아버지를 알지 못하여도 나는 아버지를 알았사옵고 그들도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줄 알았사옵나이다
- 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그들에게 알게 하였고 또 알게 하리니 이는 나를 사랑하신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 함이니이다
-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여 있고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아 있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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十誡命을 문자적으로 믿고 있는 유대인들은 聖唯一神을 믿으나 正統聖三位一體唯一神 개념과 正統聖基督論 개념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十誡命은 未完成啓示인 聖唯一神 계명과 安息日 계명을 가르칩니다.
-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박해하게 된지라
-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 유대인들이 이로 말미암아 더욱 예수를 죽이고자 하니 이는 안식일을 범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 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이러라
-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자기가 행하시는 것을 다 아들에게 보이시고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보이사 너희로 놀랍게 여기게 하시리라
-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심 같이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
-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기셨으니
- 이는 모든 사람으로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 같이 아들을 공경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들을 공경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를 보내신 아버지도 공경하지 아니하느니라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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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께서 세우신 新約敎會가 믿는 正統聖三位一體唯一神 개념과 正統聖基督論 개념은 新舊約聖經66卷에서 확정되었습니다 (오직 全的으로 新舊約聖經66卷, Sola Tota Scriptura).
安息日이 主日(일요일)로 변경되었다는 주장은 新舊約聖經66卷으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교황 역할을 하던 로마 황제가 일요일을 휴일로 정하자 황제를 추종하던 교회가 주일(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를 주일(일요일)로 바꾸었으며, 이에 따라 주일 저녁(토요일 저녁)에 식사하면서 드려지던 성만찬 예배가 일요일 오전 예배에서 간식으로 진행되는 성찬식으로 변질된 것입니다.
安息日 다음날인 主日은 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입니다(主日 ≠ 일요일0시~24시).
新約聖經27卷은 主日에 聖晩餐 예배를 드리고 헌금했다고 말합니다.
첫날에 떡을 떼어 먹고 날이 새기까지 이야기했다는 것은 主日의 첫 시간인 토요일 저녁에 떡을 뗀 것(主日夕聖晩餐禮拜)입니다.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
- 이것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 그 주간의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그들에게 강론할새 말을 밤중까지 계속하매
- 우리가 모인 윗다락에 등불을 많이 켰는데
- 유두고라 하는 청년이 창에 걸터 앉아 있다가 깊이 졸더니 바울이 강론하기를 더 오래 하매 졸음을 이기지 못하여 삼 층에서 떨어지거늘 일으켜보니 죽었는지라
- 바울이 내려가서 그 위에 엎드려 그 몸을 안고 말하되 떠들지 말라 생명이 그에게 있다 하고
- 올라가 떡을 떼어 먹고 오랫동안 곧 날이 새기까지 이야기하고 떠나니라
- 성도를 위하는 연보에 관하여는 내가 갈라디아 교회들에게 명한 것 같이 너희도 그렇게 하라
- 매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수입에 따라 모아 두어서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되어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 安息日 계명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성취되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진정한 安息이 있습니다. 安息日 계명은 예수님을 설명하는 正統基督論의 그림자였습니다.
마태복음 11:25~30 개역개정- 그 때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 이르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 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 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 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
- 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 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대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너희 가운데서 영광을 받으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라
✞
舊約時代에는 짐승들의 피가 사람들의 罪를 덮었지만 新約時代에서는 예수님의 거룩한 피가 罪를 씻었습니다.
舊約은 新約에 의해 완성되고 대체되어 폐기되었습니다.
돌에 쓰여졌던 법조문으로된 계명의 율법은 폐기되었고 마음에 쓰여진 새로운 계명이 적용됩니다.
-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 가까운 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 이는 그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요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
十誡命 중에서 唯一神 계명과 安息日 계명을 제외한 나머지 계명들은 新約時代에도 문자적으로 그대로 유지됩니다.
十誡命의 安息日 계명이 애매모호한 主日聖守 계명으로 변경되었다는 교회는 十一租를 강요합니다.
예수님과 성령님의 가르침을 받은 사도들은 十一租를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十誡命을 완성한 새로운 계명(新誡命)을 주시고 가르치셨으며, 예수님께서 昇天하신 후에는 성령님께서 예수님의 新誡命(새로운 계명)을 가르치셨습니다.
-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 그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그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 그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 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하게 되었나니 이로써 우리가 그의 안에 있는 줄을 아노라
✞ 新約時代에 적용되는 계명(新誡命)은 돌에 기록되었던 十誡命이 아니고 新約聖經27卷에 기록되어 있어서 마음에 기록되는 계명인데, 마태복음 5~7장과 사도행전 15장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예레미야 31:31~33 개역개정-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지더라
-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이르시되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숨지시니라
- 그들의 잘못을 지적하여 말씀하시되 주께서 이르시되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과 더불어 새 언약을 맺으리라
- 또 주께서 이르시기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그들과 맺은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그들은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그들을 돌보지 아니하였노라
- 또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것이니 내 법을 그들의 생각에 두고 그들의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그들에게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게 백성이 되리라
-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그들이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라
- 내가 그들의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 또한 성령이 우리에게 증언하시되
-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 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 이것들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 드릴 것이 없느니라
-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
十誡命은 口號가 아닙니다. 글자 그대로 믿으라는 誡命입니다. 十誡命은 未完成啓示인 聖唯一神을 가르치는데 예수님을 가르치지 앟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기 前이므로 당연합니다.
출애굽기와 신명기는 舊約聖經39卷이 완성되기 훨씬 전에 쓰여졌습니다.
'오직 하나님께 榮光 (Soli Deo Gloria)'를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Eternal New Israel)는 完成된 啓示인 新舊約聖經66卷에 따라 '오직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야훼께 榮光'이라고 이해하지만(오직 全的으로 新舊約聖經66卷, Sola Tota Scriptura), 유대교는 未完成啓示인 모세五經에 따라 '오직 聖唯一眞理言約神 야훼께 榮光'이라고 이해하는 口號입니다.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과 主 그리스도 예수를 믿으면서,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이 아닌 聖唯一神 계명을 가르치고 主 그리스도 예수를 가르치지 않는 十誡命을 믿는 것은 新約(새 언약)과 舊約(옛 언약)을 적당히 섞는 즉, 完成啓示인 Triune Monotheism(新舊約聖經66卷의 가르침)과 未完成啓示인 Monotheism(모세五經의 가르침)을 섞는 混合主義인데, 이는 十誡命을 강조하는 新約聖經敎會(New Testament Church)의 착각 또는 속임수입니다.
유대교는 十誡命을 글자 그대로 믿는데 新約聖經敎會는 말을 바꿔서 믿고 있습니다.
新約聖經敎會는 성직자(목회자)라는 상위 계급을 만드는 異端∙似而非 짓을 하면서 가짜 聖殿을 많이 짓습니다.
-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 오직 全的으로 新舊約聖經66卷(Sola Tota Scriptura)과 正統三位一體論 그리고 正統基督論을 根據로 하고 萬人祭司長主義에 충실한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의 가르침을 받아 새 언약의 일꾼이 되어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3:3~6 개역개정-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판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마음판에 쓴 것이라
- 우리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향하여 이같은 확신이 있으니
- 우리가 무슨 일이든지 우리에게서 난 것 같이 스스로 만족할 것이 아니니 우리의 만족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나느니라
- 그가 또한 우리를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하게 하셨으니 율법 조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율법 조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은 살리는 것이니라
-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
- 그가 아들이시면서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 온전하게 되셨은즉 자기에게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 하나님께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른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으셨느니라
- 그리스도께서는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것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 염소와 황소의 피와 및 암송아지의 재를 부정한 자에게 뿌려 그 육체를 정결하게 하여 거룩하게 하거든
-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을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지 못하겠느냐
- 이로 말미암아 그는 새 언약의 중보자시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에서 속량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新約敎會의 머리이시고 王이신 그리스도 예수께 榮光
石板에 있던 十誡命에는 三位一體論과 基督論이 없다.
新舊約聖經66卷은 三位一體論과 基督論을 宣布한다.
新舊約聖經66卷∙三位一體論∙基督論: 新約敎會의 根據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는 萬物의 머리이다.
오직 全的으로 新舊約聖經66卷 (Sola Tota Scriptura)
바벨塔頂天[變質太古聖經(太古星經, 太古星座+太古福音)]과 十誡命의 영향을 받은 宗敎가 많다.
基督敎[新約敎會, 永遠新Israel]는 唯一神을 믿는다는
新約敎會를 세우신 예수 그리스도[야훼 성자 하나님 ΑΩ 말씀께서 世上을 救援하시려고 罪 없는
사람으로 오셔서 天國福音을 전하시고 聖晩餐에서 新約을 제정하신 후 十字架에서 죽으시고
榮光스러운 하늘 몸으로 復活하시고 昇天하셔서 統治하시고 계시는데 장차 再臨∙審判하실 분]와
新約敎會[永遠新Israel]를 인도하시는 야훼 성령 하나님 ΑΩ 진리를 否定하는 異端似而非用語이다.
未完成啓示인 舊約聖經39卷은 聖唯一神과 (장차 오실) 오신 聖基督을 啓示하지만
完成完全絶對權威啓示인 新舊約聖經66卷은 聖三位一體唯一神과 오셨고 오실 聖基督을 啓示한다.
반드시 '基督敎[新約敎會, 永遠新Israel]는 聖三位一體唯一神과 聖基督을 믿는다'라고 말해야 한다.
新約敎會는 舊約時代 ... 新約時代에 히브리서 7:12~18, 8:13, 10:9~10를 적용하면 설명된다.
舊約敎會聖殿 = ..., 예루살렘聖殿
돌에 쓴 誡命 (十誡命) → 舊約法
新約舊約世上混合敎會聖殿 = 가짜聖殿들
十誡命 + 新誡命 → ~舊約法 + ~新約法
교황 역할을 하던 로마 황제가 만든 가짜主日(日曜日=가짜安息日)을 지킨다.
세상 풍속이 교회 절기(성탄절, 부활절)가 되어 교회 표지 역할을 한다.
가짜 聖晩餐인 성찬 예배와 폐기된 十一租를 믿음의 표지라고 속인다.
新約敎會聖殿 = 新約敎會(예수 그리스도와 新約敎會聖徒)
마음에 쓴 誡命 (新誡命, 예수님誡命) → 新約法
예수님誡命(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 요한복음 14:21) = 十誡命의 完成
主日 = 안식후 첫날 = 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主日저녁(토요일 저녁)에 聖晩餐 예배를 드려야 한다.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의 표지인 구제 헌금을 강조한다.
(모세)舊約은 (예수님)新約의 기초이고 그림자이며 新約은 舊約을 代替하는 舊約의 完成이다.
新約敎會(New Covenant Church) versus
New Covenant Church (New Israel) Alone
예수 그리스도께서 十誡命을 완성한 새 계명(New Commandments, 新誡命)을 주셨습니다.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마태복음 5:17~18 개역개정)
舊約∙舊約法∙舊約血 → 新約∙新約法∙新約血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言詳✞詳 The Glorious Church's Gospel of ΑΩ✱ The Blessed Glory
ΑΩ✱'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The Triune Creator∙Ruler of Absolutely Sovereign Holy Blessed Eternal Life∙Light∙Love∙Grace∙Truth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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